전국 고교생 193명 참가

12~13일 1박2일간 열린 자연과학대학의 ‘제23회 청소년 과학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12~13일 1박2일간 열린 자연과학대학의 ‘제23회 청소년 과학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 자연과학대학은 12~13일 1박 2일간 ‘제23회 청소년 과학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과학캠프는 과학에 흥미가 있는 전국 고교생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적 사고의 폭을 넓히고 기초과학 분야의 창의력 신장을 돕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올해는 전국 46개 고교에서 193명이 참가했다.

캠프에는 실험과 체험 프로그램 위주로 8개 학과의 실험실에서 9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마련된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하고 체험했다,

캠프기간 동안에는 화학과・생명시스템학과・식품영양학과 등 8개 학과 10명의 교수가 고교생들의 멘토로 나섰다. 각 학과별 실험실에서는 석・박사과정에 있는 실험 조교 40여 명을 배치하고 서포터즈 50명이 고교생들의 실험과 체험은 물론 인솔까지 도왔다.

참가 학생들은 트랙 A와 트랙 B로 나눠져 트랙별로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각 학과의 실험실에서 캠프를 진행했다.

캠프에 참가한 세종시 고운고 3학년 유현채 학생은 “약사가 돼 신약개발분야의 연구자가 되는 것이 꿈”이라며 ”동시에 생태계 보전에도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캠프에서 화학, 생명과학, 생태학적 실습체험을 통해 필요한 지식을 얻게 돼 유익했다“ 말했다.

한만덕 자연과학대학장은 ”우리가 살고있는 세상은 이미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진입해 현실 세계와 가상공간을 연결하는 ‘초 연결시대’가 도래했다“며 ”산업은 물론 생활양식 전반에 걸쳐 혁명적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미래 인재들이 이 분야에 대해서 앞선 사고력과 관찰력을 갖추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과학대학에서는 캠프 종료 후,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피드백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고도화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