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 제펫스튜디오가 하계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실시해 성황리에 마쳤다.
부천대학교 제펫스튜디오가 하계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실시해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가 전국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진행한 ‘하계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강남영상미디어고, 경민IT고, 서울영상고, 여수정보과학고, 인천금융고, 한림디자인고에서 참가해 진행된 프로그램은 1차, 2차로 나눠 진행됐다. 3D애니메이션 제작과정 53명, 모션그래픽 제작과정 55명 총 108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하계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실무진을 초빙해 실무 중심의 제작 교육과 참여 학생의 결과물에 대한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3D애니메이션 제작과정에서는 지브러시(z-brush)를 활용한 캐릭터 모델링 제작 작업 및 3D 애니메이팅 기초 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모션그래픽 제작과정은 실무 활용 중심의 영상 편집 및 합성 제작과정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수정보과학고 2학년 황성일 학생은 “학교에서 배우는 3D애니메이션 교육으로는 부족함이 있었으나 이번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여러 강사 선생님들을 통해 다양한 3D 관련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배운 내용들을 후배들에게도 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하계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 과정을 이수해 수료증을 받았다. 그 중 우수학생들을 선발해 각 과정별 최우수상 4명, 우수상 8명, 장려상 12명 총 24명의 학생들이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우수 학생들은 추후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 및 협력기업 등 취업 연계 프로그램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부천대학교는 9월 6일부터 27일까지 2020학년도 수시1차 원서접수 예정이다. 수시1차 모집을 통해 총 1421명(정원 내 1280명, 정원 외 141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