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전경.
창원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박희창)는 21일 교육부에서 개최하는 ‘2019 학생 창업유망팀 300’ 에 창원대 창업동아리 2개 팀이 최종 선발돼 오는 2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출정식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창원대는 이번 경진대회에 창업동아리 총 5개 팀이 신청해 3개 팀이 서류심사를 통과했으며, 대면 심사를 거쳐 총 2개 팀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최종 선발된 팀은 창원대학교 LINC+사업단이 지원하는 창업 단계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활동 중인 창업동아리 ‘Per-Fume 팀(신소재공학부, 팀장 이지은)’과 ‘MECA 팀(기계공학부, 팀장 정영철)’이다.

특히 높은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대학원생을 팀장으로 구성된 기술창업(실험실 창업)트랙 부문은 경남에서 유일하게 ‘Per Fume 팀’이 최종 선정돼 주목을 받고 있다.

‘학생 창업유망팀 300’은 창업에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도전의식을 고취하고자 2016년부터 매년 열리는 전국 규모의 학생창업 경진대회로,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300개 창업유망 팀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인증서와 함께 전문가 멘토링 및 온라인 육성과정에 참여할 기회 등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비롯한 유관 부처의 협력을 통해 학생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상위 40개 팀은 교육부 대표 팀으로 선발돼 9월 개최 예정인 ‘도전! K-스타트업 2019’의 본선에도 진출한다.

박경훈 LINC+사업단장은 “모든 팀원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창원대 LINC+사업단은 학생들의 창업 마인드 함양과 지역 창업활성화를 위한 교육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