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재환 입학처장

원재환 서강대 입학처장
원재환 서강대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서강대학교(총장 박종구)는 2020학년도 입시에서 수시모집으로 1103명, 정시모집에서 473명으로 총 1576명을 선발한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서강대가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수험생 부담 완화의 일환으로 첫째 ‘학생부종합전형’ 전 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폐지했다. 둘째 지난해까지 학생부종합전형의 필수제출이던 추천서를 선택 제출로 바꿨다. 학종에서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것은 학생부에 담긴 3년간의 고교 생활이다. 추천서는 학생부의 보충자료로 활용돼 왔기 때문에 추천서를 미제출한 것이 불합격의 요인이 되지 않는다. 셋째 지난해까지 알바트로스창의전형으로 일부 특기자를 선발했지만 올해부터는 특기자전형을 전면 폐지하고 학생부종합전형에서 SW우수자로 16명을 선발한다. 학교생활기록부에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 또는 관련 활동이 있는 학생, 관련 활동이 없어도 수학·과학적 역량이 충분히 드러난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강대는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학생부종합(종합형) 423명, 학생부종합(학업형) 332명 △학생부종합(고른기회/사회통합/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에서 56명 △학생부종합(SW우수자)전형에서 16명 △논술전형에서 235명을 선발한다. 특히 논술 전형은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있으며 국어, 수학(가/나), 영어, 탐구(사회/과학) 4개 영역 중 3개 영역 등급합 6 이내이고 한국사 4등급 이내이다. 논술시험 80%, 학생부교과 10%, 학생부비교과 10%를 반영한다. 노술은 기존의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제한된 시간 내에 분량에 맞게 실제로 답안 작성 연습하는 것을 권한다. 서강대 논술시험은 글짓기 시험이 아니라 답이 있는 시험이며, 연습을 통해 충분히 준비할 수 있는 시험이다.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논술가이드북’에는 기출문제, 출제의도와 채점 기준, 합격생의 조언 등 유용한 정보가 담겨 있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여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2020학년도 서강대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 6일(금) 오전 10시부터 9월 9일(월) 오후 6시까지다. 모든 전형에 교차지원 및 서로 다른 전형에는 복수지원도 할 수 있다.

■ 입학상담 및 문의 : 02-705-8621
■ 입학처 홈페이지 : http://admission.sogang.ac.kr/admission/html/main/main.asp

서강대 전경.
서강대 전경.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