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엽 입학처장

강승엽 영산대 입학처장
강승엽 영산대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는 인재 선발을 위한 다양한 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고교교육정상화 실현을 위해 학교생활기록부(교과중심)를 중점적으로 반영, 면접고사 및 실기고사도 병행해 선발하고 있다. 수시모집의 경우 정원 외 모집을 포함 전체 모집정원의 90% 이상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실기전형의 3가지로 분류된다.

학생부(교과)전형에는 학생부 교과 100%를 반영하는 전형으로 △일반고 교과전형 △특성화고 교과전형 △사회배려자전형 △정원외전형(농어촌전형,특성화고동일계전형,이웃사랑전형)이 있다. 학생부 80%와 면접 20%를 더해 반영하는 전형으로는 △일반고 면접전형이 있다.

일반고 면접전형에서 모집하는 학과(부)는 △호텔관광학부 △항공관광학과 △해양레저관광학과 △경찰행정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태권도학부(태권도전공, 동양무예전공)이다. 

학생부(종합)전형에는 학생부 교과 40%와 학생부 비교과 10%, 면접 20% 그리고 자기소개서 30%를 더해 반영하는 자기추천자전형이 있다. 다양한 경험과 재능, 끼를 가진 학생이라면 면접과 자기소개서로 자신의 비전과 재능을 설명할 수 있는 자기추천자전형을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자기소개서 양식은 대교협 공통양식(3문항)을 사용하고 있으니 양식에 맞춰 미리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자기추천자전형에서 학생부 교과 반영방법은 1~3학년 전체에서 이수한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교과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개의 과목을 반영한다. 또한 전체 10% 비중을 차지하는 학생부 비교과 영역은 출결, 수상실적, 봉사활동 등 3개 부분을 산출한다. 실기전형은 학생부 30% + 실기 70%를 반영한다. 모집학과는 △디자인학부 △웹툰영화학과 △연기공연예술학과이며 실기 종목을 참고하면 된다.

해양레저관광학과 및 태권도전공, 동양무예전공은 2020학년도 입시전형부터 일반고면접전형으로 모집한다. 체육재능보유자 전형은 폐지한다. 또한 호텔관광학부・해양레저관광학과・항공관광학과・경찰행정학과・태권도학부・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치위생학과는 일반고면접전형 및 일반고교과전형에서 모두 모집을 하고 있어 ‘일반고면접’ ‘일반고교과’ 등으로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와이즈유는 수시모집의 대부분 인원을 학생부 교과를 활용하여 모집하고 있다. 모집단위별 전형별 전년도 입시결과는 와이즈유 입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산출된 내신성적과의 비교를 통해 지원에 참고하면 된다.

■ 입학상담 및 문의 : 051-540-7700
■ 입학처 홈페이지 : http://ipsi.ysu.ac.kr/

해운대 캠퍼스 전경
해운대 캠퍼스 전경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