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석 교무입학처장

이승석 교무입학처장
이승석 교무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는 ‘창의실무형 전문 직업인 양성’이라는 대학 목표 아래 안산·시흥 Smart Hub & MTV(Multi Techno Valley) 및 4차 산업혁명 분야를 위한 창의융합 실무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최신 추세에 맞는 첨단지식기반제조업 및 지식기반서비스 분야의 24개 학과로 개편하고 교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며 우수 인재 영입에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2020학년도 수시 1차에서 기계과・바이오생명과학과・사회복지과・경호경찰행정과・뷰티디자인과를 비롯해 23개 학과[생활음악과 제외(수시 2차 모집)]에서 모집한다. 이 중 총 정원의 54%에 해당되는 1002명을 특별전형으로 모집한다.

일반과정 졸업자 및 전문과정 졸업자 등의 고교유형별 전형은 면접 없이 100% 학생부(교과)로 선정하며 교과 성적은 2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 중 최우수 1개 학기의 전과목 교과성적 평균등급을 반영한다. 또한 수험생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전학과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대학자체기준 전형은 자기추천자전형과 어학능력우수자전형을 실시한다. 자기추천자전형은 생활음악과를 제외한 23개 모든 학과에서 진행되며 학과 전공 및 특성에 선호도가 있는 수험생에게 유리한 전형으로 학생부(교과, 비교과) 40% + 면접 60%로 진행된다.

면접은 전공 및 인성분야로 진행되며 전공 면접 주제는 입학홈페이지에서 사전 확인할 수 있다. 어학능력우수자전형은 국제관광경영과・국제경영과・기계설계과・경호경찰행정과 등 4개 학과에서 실시되며 학생부(비교과) 40% + 면접 60%로 평가된다. 두 전형 모두 면접일은 10월 11일로 예정돼 있다.

학생부(비교과)는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 5개 학기의 무단결석 점수를 반영한다. 평가점수 20점 중 무단결석 1일당 4점 감점되며 어학능력우수자전형은 8점 감점된다.

이외에도 농·어촌출신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특성화고졸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정원 외 전형을 실시한다. 정원 외 전형은 학생부 교과 100%를 반영한다.

한편 실내디자인과・산업경영과・호텔조리과・사회복지과・경호경찰행정과는 전문학사 수료 후 전공심화과정으로 진학 가능한 학사학위 운영 학과로, 많은 인원을 모집하는 수시 1차에서 지원하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오프라인 또는 SNS를 포함한 온라인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31-490-6511~2
■ 입학처 홈페이지 : http://apply.sau.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