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외국계 기업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일자리 정보가 한 자리에 모인다.

인하대(총장 조명우)는 3일 학생들에게 생생한 취업 정보를 전하는 인천 외국계기업 설명회가 인하대 60주년기념관에서 열린다고 2일 밝혔다.

인하대와 인천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대, KT&G상상유니브인천 등 5개 기관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외국계 기업을 포함해 모두 10곳이 참여한다.

먼저 행사장에는 외국계기업관이 설치돼 이곳을 찾는 학생들이 쉽게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각 기업 관계자가 직접 회사의 장점과 특징을 소개한다. 여기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입주한 기업을 설명하고 해외 취업을 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특강도 준비된다.

이번 설명회는 인하대 등 5개 기관이 인천에 살고 있는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계획한 자리로, 지난 3월 인천대에서 진행한 ‘2019 인천 지역 공기업설명회’에 이어 마련한 행사다.

김웅희 인하인재개발원 원장은 “취업 시장이 다변화하면서 외국계 취업을 노리는 학생들도 매년 늘어나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