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 비행교육원 전경
한국항공대 비행교육원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는 2020학년도 평생교육원 항공정비전공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입생은 상시 모집하며 개강은 내년 3월 9일이다.

한국항공대 평생교육원 항공정비전공은 내신이나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인·적성 면접을 통해서만 정원 120명을 선발한다. 학점은행제 과정으로 4개 학기를 이수하고 나면 전문대 졸업과 동일한 항공정비 전문학사 학위를 받게 되며 재학 중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항공산업기사, 교통안전공단의 항공정비사 등 2개의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학생이 원할 경우 학위 연계를 통해 4년제 공학사 학위도 취득 가능하다.

최근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수가 늘어나고 국토교통부의 항공사별 항공정비사 채용 권고기준이 엄격해지면서 항공정비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취업 전망도 밝은 편으로, 졸업 후에는 항공사·산림청·소방청 등 각종 항공기 사용 기업 및 기관에 항공정비사로 취업하거나 육군・공군・해군・해병대에 기술병이나 기술부사관으로 취업할 수 있다.

한국항공대는 이같은 항공정비사에 대한 높은 사회적 수요를 반영해 2016년부터 평생교육원 항공정비전공 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 항공특성화 대학으로서 조종사, 관제사, 항공기 설계자 등 다양한 항공분야 전문가를 양성해온 경험을 살려 항공정비와 관련해 전문성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한국항공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4만 여 평의 캠퍼스에서 쾌적한 캠퍼스 생활을 누릴 수 있고 캠퍼스 안에 있는 비행교육원 격납고에서 다양한 기종의 항공기로 실습교육을 받는다는 것이 우리 대학만의 차별성”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학기당 260만원선으로 국내 항공정비전공 과정 중 가장 현실적인 교육비도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원서접수는 홈페이지(http://www.life-kau.kr)를 통해 상시 가능하다. 문의는 한국항공대 평생교육원 교육지원팀(02-300-0201~020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