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평생교육 진흥과 연구,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구축

대구한의대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일환으로 경북드론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한의대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일환으로 경북드론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8월 26일 평생교육진흥의 협력과 발전을 위해 경북드론고등학교(교장 최종남)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북드론고는 ‘성실한 마음으로 서로 협동하며 책임을 다하자’ 라는 교훈 아래 설립된 경북 최초의 드론특성화고등학교로 △드론정비와 촬영 △드론지도자과정 프로그램 운영 등 경북도의 드론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 협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공동 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대구한의대는 경북드론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해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고 평생교육을 통한 창의적인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이번 경북드론고등학교와의 협약으로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와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