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과정 수료식 개최… ‘고용리더’ 59명 배출

부경대가 4일 '제2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부경대가 4일 '제2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가 4일 교내 미래관 컨벤션홀에서 ‘제2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부경대와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부산광역시·부산지방고용노동청 지역혁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 5월 제2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과정을 개설했다.

부산지역 고용전문가과정 사업은 부산지역 일자리 관련 기관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 발굴과 기획 운영 등 고용 관련역량을 키워 지역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강생들은 15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부경대에서 노동경제의 기초이론을 비롯해 △일자리 관련 통계지표 분석 △부산 일자리정책 및 사례 △대상별 일자리 창출 △사회적 경제와 일자리 등 고용 관련 핵심주제를 총망라한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사업 책임교수인 류장수 경제학부 교수의 특강에 이어 59명의 수료생에 대한 수료증 수여, 우수 수료생 표창 등이 이어졌다.

류장수 교수는 “이번 과정을 통해 지역 고용환경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전문성을 키운 참가자들이 각 기관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활약함으로써 지역 고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