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설 8주년 기념 워크숍 개최

군사경찰대학이 단과대 창설 8주년을 맞아 ‘군 간부, 경찰, 공무원 양성방안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사경찰대학이 단과대 창설 8주년을 맞아 ‘군 간부, 경찰, 공무원 양성방안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건양대학교 군사경찰대학(학장 이세영)이 단과대 창설 8주년을 맞아 5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전 교수진이 모인 가운데 ‘군 간부, 경찰, 공무원 양성방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가진 군 간부, 경찰, 공무원 등 공공인재 양성을 위해 의견을 나누고자 기획됐다.

이날 교수들은 최근 급변하는 안보환경 및 치안상황에서 단편적인 지식으로는 원활한 임무수행이 제한되기 때문에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도 융복합적인 지식을 지닌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는 점에 공감했다.

이세영 학장은 “군사경찰대학이 창설된 지 8년이 지난 시점에서 볼 때 짧은 기간 동안 놀라운 발전을 했다. 현재 학생 수 감소 등 국내 대학 상황이 어렵지만 오히려 위기가 곧 기회라는 생각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양대 군사경찰대학은 2011년에 창설 이후 다수의 군, 경찰, 행정 분야의 공공인재를 배출해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