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가 주최한 2019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과 교수들이 활짝 웃으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가 주최한 2019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과 교수들이 활짝 웃으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7일 항공사 승무원 자질을 갖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2019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 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주최로 쉐턱관 벽오실에서 개최된 선발대회에는 포항유성여자고등학교를 포함한 전국 70개 고교에서 항공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 130여 명이 참가했다.

심사는 항공 승무원 출신의 교수들이 승무원으로서 자질, 발표력(자기소개 및 외국어), 용모와 표정, 자세, 서비스마인드 등 실제 항공사 승무원 선발 심사와 동일하게 진행됐다.

대회에 앞서 계명문화대학교 항공서비스 전공 선배인 승무원 3명(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이 참가해 승무원 생활과 면접 요령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대회 금상은 성의여고 김민주 학생(19세)이 차지했으며, 은상에는 율곡고 강라온(19), 매천고 최지애(19) 학생이 수상했다. 이들은 부상과 함께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입학 시 입학학기 수업료 100%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동상에는 대구혜화여고 강수현, 경대사대부설고 금은비, 능인고 윤승현 학생이 수상했다. 이들은 부상과 함께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입학 시 입학학기 수업료 80%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장려상에는 합천여고 안정민 학생 등 10명이 수상했다.

박광식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장은 “매년 예비 항공승무원 선발대회를 통해 우수한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해 학비 면제 등 장학금 혜택과 함께 항공서비스 전공 리더로 육성하고 있다”며 “항공사 임원 및 교관승무원 출신 교수들의 체계적인 교육과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한 외국어 능력 향상을 통해 항공승무원의 꿈을 가장 빠르게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