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아카데미 펫 시터 양성과정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반려동물 아카데미 펫 시터 양성과정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 평생교육원은 16일 THE PET ㈜ 티피코리아와 ‘반려동물 아카데미 펫 시터 양성과정’ 개강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반려동물 아카데미 펫 시터 양성과정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우송정보대학 내 애완동물학부 강사진 및 시설을 최대한 활용함과 아울러 THE PET ㈜티피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현장실습 시설 및 노하우를 적극 제공함으로써 펫시터 양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실시됐다.

이 과정은 전국 최초로 대학 평생교육원에 개설되는 반려동물 전문강좌로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반려견, 반려묘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현재와 미래 △취창업 방향과 직업군 및 성공사례 △반려동물의 행동적 특징 및 신호에 대한 이해 △ 반려동물과의 교감 방법 △반려동물 문제행동 교정의 접근방법 △반려동물의 짖음방지 및 공격성 완화 훈련 및 행동 교정 △분리불안 증세 유형별 교정 △반려동물 수의학 및 영양학 △펫시팅에 대한 이해 및 핵심지식 △반려문화 선진국의 펫시팅 △펫시터를 위한 핵심 지식 함양 △스타강사 초청 강연 및 수료식 등 12주 36시간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