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가 개최한 현장실습 평가회에서 이민혁 군이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대덕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가 개최한 현장실습 평가회에서 이민혁 군이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태봉) 보건의료행정과가 17일 교내에서 취업 정보공유를 위한 현장실습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에는 여름방학 4주 이상 현장실습에 참여한 모든 학생이 현장실습 기관을 소개하고 실습 경험담,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병원행정 현장실습을 진행한 이민혁 군은 원무과, 시설팀, 총무팀, 의무기록실, 구매과, 관리팀에서 경험한 다양한 업무 경험과 소감을 발표했다.

평가회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규모별로는 △종합병원 △병원 △의원급, 진료과별로는 △정형외과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소아청소년과 △내과 △한의원, 직무별로는 △병원행정직 △병원코디네이터 △간호조무사 △의료기기 관리직에서의 생생한 직장 및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한편 대덕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는 취업 선배 취업특강, 자격증 특강, 취업서류 지도 등을 통해 병원행정직, 보건의료정보관리직, 병원코디네이터, 간호서비스직, 보험 심사직 등 다양한 취업 분야로 82.9%의 높은 취업률(2018년 공시정보)을 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