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테이킹 전략 특강 및 답변 준비 시간 활용 방법 소개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시원스쿨의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터넷강의 전문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은 최신 토익스피킹 시험 규정 변경에 맞춰 ‘빅토스’ 전체 레벨의 강의를 개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6월에 토익스피킹 규정이 변경된 바 있다. 파트 1을 제외한 다른 파트의 답변 준비 시간이 연장되거나 없던 준비 시간이 생겼고, 시험 중에 필기(노트테이킹)가 가능해진 셈이다.

이번 개정에 해당되는 빅토스 강의는 토익스피킹 레벨 5, 레벨 6, 레벨 7-8 강의다. 가장 쉬운 단계의 ‘빅토스 토익스피킹 START Lv.5’ 강의는 영어 말하기 왕초보를 위한 토익스피킹 1주 완성 커리큘럼으로, 초보자를 위한 기초 영문법 특강과 꼼꼼하고 자세한 문제 풀이가 특징이다.

‘빅토스 토익스피킹Lv.6’ 강의는 토익스피킹 기초부터 중급까지 수준의 학습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목표 달성 시스템을 활용한다. 강의를 통해 시험에서 으레 쓰이는 기본 템플릿과 만사형통 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빅토스 토익스피킹 Lv.7-8’ 강의는 토익스피킹 고득점에 속하는 레벨 7, 8을 목표로 하는 강의다. 최신 유형의 기출 및 연습 문제를 통해 실전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고, 1주 안에 고득점에 꼭 필요한 답변 패턴을 암기하는 훈련이 가능하다.

강의는 빅토스 교재 라인업의 저자인 시원스쿨랩 토익스피킹 조앤박 대표강사가 선보인다. 유명 어학원에서 다년간 토익스피킹 대표강사로 활약한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4단계 훈련을 통해 왕초보도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레벨별 만능 답변과 돌발 문제에도 입을 열게 만들어주는 아이디어 답변 팁을 알려준다.

이번에 개정된 ‘빅토스’ 인강은 단과 강의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토스∙오픽 환급반’, ‘토익스피킹 선생님 프리패스’ 패키지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해당 패키지 강의 수강 시에는 토익스피킹 전문 강사가 직접 관리하는 카카오톡 실시간 온라인 스터디 참여 혜택이 제공된다.

시원스쿨랩 관계자는 “응시생들이 변경된 규정에 맞춰 효율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전 레벨의 모든 강의를 개정했다”라며 “이번 개정을 통해 답변 준비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노트테이킹 비법 특강도 추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