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한성대 상상관 1층 및 상상마당에서
성북구 중고등학생·학부모 대상 미래사회기술 체험 및 미래가치 나눔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성북구청이 주최・주관하는 ‘2019 성북 미래교육박람회’가 27일 한성대에서 열린다.

2019 성북 미래교육박람회는 성북구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사회에 대한 정보 습득과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미래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성대는 성북구청과의 협력을 통해 이번 박람회를 후원한다.

성북 미래교육박람회는 개회식, 미래교육토크콘서트, 체험부스로 구성된다. 오전 10시에 진행하는 개회식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인사말씀 △이상한 한성대 총장·나용주 성북강북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축사 △성북미래교육선언 등이 있을 예정이다.

이후 상상관 1층 상상홀에서는 미래교육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김승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의 사회로 구본권 한겨레신문 선임기자와 김명주 서울여대 교수가 ‘미래사회의 변화와 미래교육’을 주제로 토론을 펼친다.

체험부스는 1부와 2부로 나눠져 상상관 1층 로비와 상상마당에서 운영된다. △미래체험존 △미래가치나눔존 △마을공동체존 등 3개의 구역으로 구성되며 각 구역별로 체험 부스가 준비돼있다.

성북 미래교육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중・고등학생은 교사를 통해 꿈길(http://ggoomgil.go.kr)에서 신청하면 되며 학부모는 성북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http://www.sbcareer.or.kr) 프로그램신청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람회 개최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성북구청 교육지원담당관(02-2241-24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