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7일 교내 100주년 기념관 1, 2층 및 야외에서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가 26~27일 양일에 걸쳐 교내 100주년 기념관 1, 2층 및 야외에서 ‘2019 SEW 행사’를 진행한다.

‘2019 SEW(SEOULTECH Entrepreneurship Week) 행사’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기업가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펼쳐지는 행사로, 올해는 △2019 청년창업한마당 투어 △2019 SEOULTECH 창업경진대회 △공릉청년마켓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2019 청년창업한마당 투어’에서는 창업문화 콘텐츠 축제로 창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지역 경제·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투어에서는 2019년 창업동아리, 창업아이템 사업화 수혜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인근지역의 플리마켓 기업 등의 부스 40여 개를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창업아이템 전시와 판매를 통해 아이템 홍보를 진행하며 동시에 소비자에 대한 피드백도 수집한다.

또 박용후 ‘배달의 민족’ 이사, 공대생 출신 피아니스트 유튜버로 알려진 이정환씨의 특강이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각종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며 체험 위주의 VR존, 버스킹 무대, 무료 카페라운지 등을 설치했다. 

‘2019 SEOULTECH 창업경진대회’는 우수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활용해 예비·초기 창업자를 발굴하고 인근 고교와 대학 창업동아리의 창업의지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에는 고등부 8개팀, 대학부 62개팀 등 총 70개팀이 참가하며 심사위원의 질의응답과 행사 참관을 위해 방문한 학생과 일반인, 교직원 등의 투표 점수 등으로 심사를 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서울과학기술대 관계자는 “‘2019 SEW’행사를 통해 대학의 새로운 모습을 제시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및 고용창출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