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JLPT 합격을 위해 최소한의 필수 단어만 선정
2019년 7월까지의 최신 기출 단어 100% 반영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일본어 인터넷강의 전문 브랜드 시원스쿨 일본어는 JLPT에서 출제되는 어휘를 효율적으로 암기할 수 있도록 하는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단어장 N3∙N2∙N1’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도서는 JLPT가 고득점 여부와 관계없이 합격만 하면 되는 시험인 점과, 1년에 두 차례만 시행되어 충분한 준비가 필요한 점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구성됐다. 책 한 권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N3, N2, N1 레벨의 필수 단어를 모두 담았으며, 필요한 급수에 따라 편리하게 분권해 학습할 수 있도록 각 레벨을 구별했다.

JLPT 시험에서 꼭 출제되는 단어만 모아 의미와 뜻을 자세히 실었고, 확실하게 외웠는지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일간 플래너와 함께 직접 테스트하는 실력 체크 파트를 구성했다. 실제 시험 유형으로 구성된 연습문제와 빈출 관용구 표현도 수록해 더 완벽하게 JLPT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이밖에도 시원스쿨 일본어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학습자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원어민의 실제 발음을 녹음한 MP3 음원과 본 책에 수록된 전체 단어를 찾기 쉽게 정리한 JLPT 단어 색인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특히 난이도, 범위, 유형 등을 설정해 나만을 위한 단어 시험지가 생성되는 ‘JLPT 단어 시험지 서비스’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시원스쿨 일본어 관계자는 “2019년 7월까지의 JLPT 최신 경향을 반영한 단어장으로 기출 단어는 물론 실제 시험 유형의 연습문제와 필수 관용 표현까지 수록했다”라며, “보다 완벽한 단어 암기를 위한 커리큘럼으로 JLPT 합격을 목표로 독학 등 학습하는 이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도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