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기 전국대학교기획처장협의회장(한세대 기획처장)

신현기 전국대학교기획처장협의회장(한세대 기획처장)
신현기 전국대학교기획처장협의회장(한세대 기획처장)

한국대학신문의 창간 3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한국대학신문은 1988년에 창간된 이후 직접 발로 뛰며 대학과 사회 그리고 대학과 교육부를 탄탄하게 이어주는 정론지로서 뿐만 아니라 대학의 올바른 여론과 문화를 선도하는 주인공으로 우뚝 서게 된 것은 임직원 모두의 쉬지 않는 노력의 결실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한국대학신문의 일선 기자분들은 밤과 낮을 가리지 않고 대학교육의 현장인 캠퍼스를 누비며 우리나라 고등교육이 처한 생생한 대학문화의 현실을 최일선에서 독자들에게 신속하게 전달해주는 동시에 대학을 위한 대표 언론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음에 힘찬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변혁의 시대를 맞이한 우리나라 대학들은 이제 변화와 혁신 그리고 도전과 극복이라는 시대적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학들은 학령인구의 급속한 감소에 따른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해야 하는 등 수많은 당면 과제들을 동시에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한국대학신문은 지난 31년 간 쌓아 올린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학들이 처한 어려움들을 교육부와 함께 극복해 나가는데 있어 훌륭한 정책방향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학과 사회를 이어주는 알찬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우리나라 대학의 동반자로서 그리고 대학문화 창달의 선도자로서 뿐만 아니라 때로는 고등교육의 정책제언자로서 지난 31년 간을 함께 호흡하며 뛰어 온 한국대학신문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와 축하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대학이 사회적 역할과 책무를 다하며 희망찬 미래를 열어 가는데 있어 한국대학신문이 우뚝선 정론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한국대학신문의 창간 31주년을 축하하며 임직원 가족의 건강과 힘찬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