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본부, 지역청년 대상 찾아가는 진로·취업 상담서비스 제공

한밭대가 카페트럭을 이용해 '찾아가는 진로, 취·창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밭대가 카페트럭을 이용해 '찾아가는 진로, 취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대학일자리센터사업 일환으로 ‘찾아가는 진로, 취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올 8월에 시작해 10월말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그동안 도서관 등 고정장소에서 진행했던 진로·취업상담에서 벗어나 카페트럭을 이용해 인근 대학과 관공서까지 확대, 다각적인 홍보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개선한 것이다.

이 서비스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상담 창구를 마련해 보다 적극적으로 인근 지역청년에게 다가가는 것으로, 1일에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 목원대를 방문해 취업상담 및 청년고용정책 홍보를 실시했다.

취업상담에 참여한 목원대 무역학과 3학년 배수홍씨는 “대전희망카드 및 취업성공패키지 등 청년을 위한 지원정책을 자세히 설명들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진로 및 취·창업 상담 서비스,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역청년고용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공동프로그램 기획 등으로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학일자리본부는 22일 개최되는 대전시 일자리박람회도 참여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