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충남경제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충남 일자리 버스’ 프로그램이 순천향대에서 진행됐다.
충남도・충남경제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충남 일자리 버스’ 프로그램이 순천향대에서 진행됐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23일 충남도・충남경제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충남 일자리 버스’ 프로그램을 교내에서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충남 일자리 버스는 시・군의 일자리센터 부재 또는 접근성 문제로 일자리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는 구인·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대학 캠퍼스에서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상담과 컨설팅이 진행됐다.

이 날 교내 I’Design관 앞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충남 일자리 버스’ 프로그램에서는 ‘성공면접전략’을 주제로 △성공면접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나에게 맞는 색깔을 찾자, 퍼스널컬러 △맞춤형 구인,구직 상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순천향대 인근에 있는 충남 취창업 카페1호점 ‘고고스커피’에서는 개인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가 갖춰진 20여 명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층 컨설팅도 이뤄졌다.

이번 취업프로그램에서 상담을 받은 조민경씨(경제금융학과 4)는 “취업에 필요한 집중 상담을 통해 혼자서 준비하는 답답함이 해소됐다”며 “‘나만의 색깔을 찾는 퍼스널 컬러’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게 됐고 부족한 부분은 계속해서 보완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홍민 순천향대 진로개발처장은 “충남도에서 마련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연계시켜 기회를 마련해 주는 것이야말로 취업 컨설팅의 중요한 요소”라며 “그동안 진행해오고 있는 ‘고고스커피’ 등 취창업카페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