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9일 용산전자랜드 롯데시네마서
청년감독들 미학 담긴 단편영화와 디자이너 감각 스며든 오프닝시퀀스가 모인 영화제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 캠퍼스타운사업단과 대학생영화문화기획단 GUJIFF가 협력해 만든 영화 기획단 ‘용용시네마’가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용산전자랜드 롯데시네마에서 제1회 심심풀이 영화제를 개최한다.

‘용산 청춘의 심장을 두드리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는 청춘예찬(ODE TO YOUTH), 삶의 여정(ENDLESS JOURNEY), 묘한 시선(UNCANNY VISION) 등 총 3개 섹션으로 나뉘어 3일간 열린다.

이번 영화제는 총 10편의 상영작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다른 영화제와 달리 영화별로 별도의 ‘오프닝시퀀스’가 제작됐다.

또한 관객과 영화인이 교류하는 GV 시간도 마련됐다. 일반적으로 감독과 진행하는 GV뿐만 아니라 ‘영화 뒤의 예술가들’이라는 주제로 미술감독, 촬영감독 등 다양한 제작 스태프들도 참여해 영화를 또 다른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도 준비했다. 끝으로 GUJIFF에서 직접 기획하고 디자인한 부스에서 아티스트들의 굿즈를 판매하고 영화제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GUJIFF 관계자는 “지도에서 보면 용산구는 심장모양같이 생겼다. 그 중심에서 청년들의 영화와 아트가 만들어질 뿐만 아니라, 용산 지역 주민들과도 함께 어우러져 가는 모습을 영화제에서 보고 싶다"는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