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30일 창원대 체육관에서 산학협력 혁신 및 취업연계 강화를 위한 ‘2019 창원대학교 Recruiting Fair’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창원대 인재개발원이 주최·주관하는 이 행사는 청년들과 지역 공공기관 및 기업체, 일자리 유관기관의 만남을 통해 소통을 장을 마련하고,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 우수인재 채용의 발판이 될 전망이다.

LH공사를 비롯한 9개 공공기관과 경남에너지(주) 등 지역 10개 중소·중견기업체가 참여하는 리크루팅 페어는 채용설명회와 NCS 특강, 블라인드 채용 특강, 취업상담관, AI면접, 드론체험관, 해외취업전용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안철진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행사는 산학협력을 통한 산업체 중심의 거버넌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인재 채용확대를 위한 실질적 지원을 강화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호영 총장은 “창원대학교는 ‘Recruiting Fair’를 비롯해 앞으로 지역 공공기관 및 산업체와 직접 소통하는 프로그램들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산업계 현장의 여론을 수렴해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산업계 관점의 인재를 양성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