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생명환경대학,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과 MOU 체결
농업생명환경대학,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과 MOU 체결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농업생명환경대학과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이 10월 29일 농업생명환경대학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북대 농업생명환경대학 측에서는 우선희 농업생명환경대학장, 이동훈 부학장, 지역건설공학과 박종화 교수, 김진수 교수, 이은향 행정실장이 참석했으며,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에서는 유전용 농어촌연구원장, 윤석환 지역기반연구실장, 손옥용 연구기획부장, 임상봉 수석연구원과 한국농어촌공사 충북지역본부에서 박종국 본부장, 이홍규 기반관리부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발전과 농업 분야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밀한 연구 교류와 공동 협력을 다짐하고 대학과 연구원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농업과 농촌 관련 연구 정보와 자료의 공유 및 교류 △양 기관 간 농업과 농촌 관련 교육 및 기술 자문에 대한 협력 △학생 실습과 인턴십 활동에 대한 협력 △두 기관 연구 시설 및 기자재 등의 연구 목적 공동 활용 △학술 세미나 및 강연회 등의 공동 개최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에 대한 협력이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농생대 지역건설공학과 2ㆍ3학년 학생 60명은 1일 농어촌연구원의 대형 수리모형 실험시설과 미래농업 연구 설비를 견학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