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문화예술학교 시니어모델과정 개강 2개월 만의 성과

제14회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 [사진제공=시니어벤처협회]
제14회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부문 선발대회 [사진제공=시니어벤처협회]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협회장 신향숙)는 지난 10월 30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개최된 ‘제14회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모델 시니어 부문 선발대회’에서 시니어문화학교 시니어모델과정 수강생이 참가해 ‘선’에 입상했다고 밝혔다.

시니어문화학교 프로그램은 (사)시니어벤처협회에서 중장년 시니어들의 창직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지난 9월 첫 개강을 했다. 협회 측은 “시니어모델과정 수강생 김남원 씨가 참가해 본상에서 선에 입상했다”면서 “개강 2개월 만에 이뤄낸 쾌거”라고 설명했다.

‘선’에 입상한 김남원 시니어 모델은 “대기업에서 39년간 근무하고 올해 3월에 은퇴, 이후에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시니어 모델의 꿈을 안고 동료들과 시니어문화학교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됐는데 큰 대회에서 입상까지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니어문화예술학교는 (사)시니어벤처협회의 문화예술 교육기관으로 중장년 시니어들이 모델, 연기자, 합창단원, 유튜버 등으로 활동하면서 보람을 느끼고 유익한 인생 후반기를 맞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과정은 3개월(12주)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VOGUE, ELLE 등 매거진 및 광고의 전문 모델 하영진 교수, 전문모델 이기웅 교수, 연출가이자 연기자 김형태 교수, 성악가 김승곤 교수, 기획가 박병조 교수 등으로 교수진이 구성돼 있다.

(사)시니어벤처협회는 중장년 시니어의 재취업, 창업, 창직 등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있다. 12월 3일 시작하는 2기 수강생 모집 문의는 (사)시니어벤처협회 또는 시니어문화예술학교(02-508-152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