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일주일간 ‘2019 하반기 면접 대비 종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일주일간 ‘2019 하반기 면접 대비 종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정영호)가 지난달 26일부터 2일까지 일주일간 ‘2019 하반기 면접 대비 종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하반기 공채에 대비해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최근 강화되고 있는 토론 면접, 프레젠테이션 면접 등 다양한 면접 형태를 알아보고 유형별로 대비할 수 있게 했다.

학생들은 먼저 면접 전략 특강 및 PT면접 전략 특강을 통해 최근 면접 트렌드를 익히고 △인성면접 △역량면접 △토론면접 △PT면접 등 각각의 면접 유형에 맞는 대비법을 배웠다.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들의 실전경험을 높이기 위해서 각 학과의 특성에 맞는 인사 전문가를 초청해 모의면접을 진행했으며 1대1 개별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면접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정영호 센터장은 “면접특강 및 모의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향상시키고 실전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