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 이미지메이킹 밀착컨설팅’ 프로그램 진행 모습.
‘여대생 이미지메이킹 밀착컨설팅’ 프로그램 진행 모습.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5일부터 18일까지 3회에 걸쳐 ‘여대생 이미지메이킹 밀착컨설팅’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4학년 여대생을 대상으로 퍼스널컬러를 바탕으로 한 면접 이미지메이킹 밀착 컨설팅을 실시해, 학생들의 입사 면접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게 됐다. 퍼스널컬러란 본인이 가지고 태어난 신체색과 가장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색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개인의 장점을 돋보이게 하고, 결점은 가려주어 타인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는 효과뿐만 아니라 스스로 자신감을 찾을 수 있게 해준다.

이번 프로그램은 5일 1회차를 진행했으며, 13일과 18일에 이어 2,3회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로는 파인드미 컨설팅 정혜민 대표가 초청됐으며, 면접 이미지메이킹을 해야하는 이유, 면접관을 사로잡는 이미지메이킹 방법, 현재 본인의 이미지 분석, 면접에 합격하는 자신만의 컬러 이미지메이킹 등을 교육한다.

경성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실제 면접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미지메이킹 수업을 1대1 밀착 컨설팅으로 진행하고, 개인별 퍼스널컬러를 기반으로 교육을 진행해 기존의 이미지메이킹 강의와 차별화를 두고자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