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김혜지(가운데) 학생이 2019 산학협력 EXPO 공모전에서 최우수상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김혜지(가운데) 학생이 2019 산학협력 EXPO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간호학과 김혜지(3학년) 학생이 6일부터 8일까지 교육부 주최, 한국연구재단 주관으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19 산학협력 EXPO’ LINC+사업 사회맞춤형 교육 수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혜지 학생의 수기는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 계기와 개인적인 소감을 진솔하게 표현하며 교육과정 참여를 유도하고, 사업성과 제고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돼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대구과학대학교는 EXPO 기간 동안 사회맞춤형 학과 중점형 전시관에서 측지정보과 공간정보DB구축인재반 학생들의 팀 프로젝트 경진대회 결과물도 전시했다.

특히, 지상측량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드론과 드론 조정을 가상현실을 통해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VR장비에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박준 대구과학대학교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 엑스포 참가를 통해 우리 대학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산업체가 요구하는 우수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