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7일 지역 기업과 함께하는 일자리 창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7일 지역 기업과 함께하는 일자리 창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대학일자리센터가 7일 김해 아이스퀘어 호텔에서 지역 기업과 함께하는 일자리 창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 창출 간담회는 청년 실업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과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 기업에 채용돼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김해 지역 소재 기업 대표 및 인사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해 기업체 입장에서 바라보는 채용상의 어려운 점과 청년 채용을 위해 대학에 바라는 점 등을 이야기하며 대학과 기업 간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또 간담회에는 최인영 노무사가 참석해 근로시간 단축 주요 내용과 2019 하반기 노동법 주요개정 사항에 대해 특강을 했다.

배성윤 인제대 학생취업처장 겸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목소리를 반영해 취업 지원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며 “지속적으로 지역기업과 대학 간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다. 기업 채용 환경 변화에 맞춰 대학도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