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가 개최한 ‘도전! 청년고용지원정책 골든벨’ 행사에서 수상팀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가 개최한 ‘도전! 청년고용지원정책 골든벨’ 행사에서 수상팀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한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5일 교내 오월계단에서 ‘도전! 청년고용지원정책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로 및 취·창업과 관련된 청년고용정책을 알리기 위한 이날 행사에는 30여 개팀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전신청을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은 청년고용지원정책과 관련된 OX 퀴즈와 객관식, 주관식 문제 30여 개를 풀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골든벨 행사를 운영하면서 청년고용지원정책 안내 자료 배포와 정책 사이트 홍보를 같이 진행했다. 

수상팀에는 1등(1개팀) 20만원, 2등(1개팀) 10만원, 3등(4개팀) 5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졌다.

골든벨 행사에 참석한 팀 관계자는 “도전! 골든벨을 준비하면서 청년고용지원정책에 대해 많이 알게 됐다”며 “중소기업 2년 근속 시 정부지원금을 1600만원, 3년 근속 시 3000만원과 이자를 받는 청년내일채움공제에 관심을 갖게 됐고, 중소기업에 취업을 해도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정보가 유익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