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자대학교가 ‘多 JOB는 취업컨설팅 Day’를 개최했다.
경인여자대학교가 ‘多 JOB는 취업컨설팅 Day’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 산학협력처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多 JOB는 취업컨설팅 DAY’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多 JOB는 취업컨설팅 DAY 행사는 경인여자대학교 산학협력처에서 주관하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의 취업준비에 대한 열정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했다. 오늘(19일) 첫날에는 500여 명이 넘는 재학생들이 참가해 활기찬 분위기를 형성했다.

행사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구직준비도 검사와 입사지원 메이크업, 입사지원 헤어스타일링을 받고 VR을 활용한 모의면접 프로그램까지 취업준비에 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사지원서에 붙일 수 있도록 증명사진까지 인화까지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첫날 행사에 참가한 영상방송과 박슬기 학생은 “졸업을 앞두고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좋았다. 특히 VR 모의면접을 자주 하게 되면 실제 면접 시에도 긴장하지 않고 준비한 내용을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재훈 산학협력처장(광고디자인과 교수)은 “사회인으로 준비를 하고 있는 예비 졸업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이 학업기간동안 갈고닦은 실력들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이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리로, 충분히 준비가 된 여성으로 사회에 진출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