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가 교육혁신을 위해 '대학핵심역량과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연수'를 실시했다.
오산대학교가 교육혁신을 위해 '대학핵심역량과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연수'를 실시했다.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가 19일 허남윤 총장과 정수아 교무처장을 비롯한 각 학과 전체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대학교 교육 혁신을 위한 대학핵심역량 선포식과 대학핵심역량과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전체 교원들을 대상으로 김수연 교수(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의 ‘대학핵심역량과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연수’가 진행됐다. 이어서 △대학핵심역량 선포 배경 발표(정수아 교무처장) △대학핵심역량 선포(허남윤 총장)의 순서로 선포식이 진행됐다.

정수아 교무처장은 “5L 학생역량 중 일부 역량을 ‘대학핵심역량’으로 선포해 이를 교양, 전공 교과목에 담아내는 역량기반 교육과정을 도입하고자 한다”며 역량기반 도입의 의지를 나타냈다.

허남윤 총장은 “모두 하나가 돼 대학핵심역량을 교육과정에 담아내는 역량기반 교육과정 실천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우리 대학은 전문대학에 요구되는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