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관·학 협력 일자리 매칭 캠프(윗 사진)와 협의체 간담회 모습.
산·관·학 협력 일자리 매칭 캠프(윗 사진)와 협의체 간담회 모습.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LINC+사업단은 14일 협약기업과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 및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 2층 연회장에서 ‘2019 LINC+ 사업단 산·관·학 협력 일자리 매칭 캠프’를 개최했다.

‘2019 LINC+ 사업단 산·관·학 협력 일자리 매칭 캠프’에서는 더블유교육컨설팅의 이지민 대표와 윤혜림 강사가 면접 직무 별 선호하는 이미지 전략과 호감형 면접 복장에 대해 특강을 해 학생들의 입사 면접 경쟁력을 강화하고, 직장인으로서 마음가짐과 업무 자세 예의 등 비즈니스 매너에 대해 강의했다. 그리고 전 (주)녹채원 전략기획실 이사, 현 프리윌라이프코칭 이형준 대표와 협약기업인 (주)나이스엔지니어링 민주현 차장이 기업 소개와 더불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광역시 대학협력단 임미란 팀장, 박민 주무관과 경성대 대외산학협력 정장표 부총장, 6개 전공의 학생들과 협약기업 관계자, 교수, 교직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은 이번 캠프가 쉽고 재미있게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줬으며, 자연스럽게 취업 대비 역량강화를 위한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나갈 수 있도록 구성돼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경성대 LINC+사업단은 이날 2부 행사로 ‘2019 LINC+ 사업단 산학 협력 협의체 간담회’도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학생들과 교수, 협약기업 관계자들이 전공별로 한 자리에 모여 진로와 현장에 대한 전문 지식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웰이팩트 유종진 대표, 랩스 이동성 이사, ㈜지바이오 정태성 대표이사, ㈜네이처택 김태희 부장, (주)유시스 박성우 부사장, ㈜창미이엔지 서광원 이사, ㈜정관 송재은 연구소장, ㈜에스에프에스 윤아형 차장, ART노리터 정미심 대표, ㈜KTE 정익수 이사, 대선주조(주) 차재영 상무이사에게 겸임교수 위촉장을 수여했다.

성열문 LINC+사업단장은 “사회맞춤형학과를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직무 이해와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캠프로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 기업이 요구하는 인성 관련 프로그램을 좀 더 보완해 취업과 직접 연계될 수 있는 캠프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산학협의체와 관련해 “산학협의체 활동이 대학과 기업 나아가 지역사회가 상생 협력하고 발전하는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