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담당자 포럼.
기업인사담당자 포럼.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 대학일자리센터는 충청을 대표하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2019학년도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산학협력 포럼‘을 실시했다.

21일 한남대 56주년기념관 회의실에서 열린 포럼에는 우성사료 권오열 부장을 비롯한 백화점세이 이재욱 부장, 옵트론텍 이재흥 부장 등 대전·충청을 대표하는 3개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서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노동시장의 취업 체감도 및 2020년 채용 트렌드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4차 산업혁명에 변화하는 기업의 인재상, 취업 전략의 해법 등을 제시했다.

일자리센터는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학생들간 오픈채팅방을 개설해 뜻깊은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학생들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중점 역량은 무엇인지, 기업별 최신 이슈, 자기소개서에서 중점으로 보는 내용, 인턴 활동의 필요성 등 실무적인 질문을 이어갔다.

이날 포럼은 2020년의 경제흐름과 채용 시장과의 상관관계 및 경제 전망에 대한 견해를 공유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시장과 불안정한 국내외 정세를 파악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인사담당자들은 “취업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핵심 능력을 키워야 한다”며 구직자들에게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