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대 제공)
(사진=서울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박대호 기자] 서울대학교가 ‘새로운 도약, 당신과 함께’를 주제로 하는 신규 발전기금 모금 캠페인 출범식을 성공리에 마쳤다. 

서울대는 오세정 총장과 신수정 총동창회장, 강준호 기획처장, 채준 발전기금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발전위원회 출범식’을 2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성기학·손경식 발전위원회 공동 위원장과 이외 발전위원들도 자리에 함께 했다.

오 총장은 “앞으로도 서울대는 창의적인 학문의 전당이자 최고의 연구기관으로 진리 탐구와 공동체를 위한 공헌에 매진할 것이다.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하고, 이를 수행할 글로벌 인재도 양성할 것이다. 이러한 시대적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새로운 도약, 당신과 함께’라는 모금사업의 출발 주자로 나선다”며 “서울대에 용기와 추진력을 더해주길 부탁 드린다”고 환영사를 남겼다. 

더하여 “대학은 미래를 밝힐 불씨가 모이는 곳이다. 대학의 발전 없이 국가와 사회의 발전은 없다. 새롭게 시작하는 발전위원회를 통해 서울대는 보다 밝은 미래로 나아갈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를 시작으로 서울대의 새로운 도약을 기약한다”고도 덧붙였다.  

이어진 출범식은 신수정 서울대 총동창회장의 환영사, 손경식 발전위 공동위원장의 축사, 성기학 공동위원장의 위촉장 증정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강준호 기획처장이 서울대 비전과 발전방향, 채준 발전기금 상임이사가 신규 모금 캠페인을 각각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번 출범식은 ‘새로운 도약, 당신과 함께’를 주제로 열렸다. ‘새로운 도약, 당신과 함께’는 서울대가 지속적 발전을 고민하고, 시대적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모금 캠페인이다. 

새 캠페인은 △미래 선도 연구 기금 △미래세대 장학 기금 △미래혁신 인프라 기금의 3개 사업을 통해 서울대의 발전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구상 아래 만들어졌다. 모인 발전기금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연구 성과를 창출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강화하며, 친환경 캠퍼스도 조성하겠다는 것이다. 

새 모금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기부자들은 편한 방법을 선택해 기부금을 약정·납부할 수 있다. 약정의 경우 방문은 물론 팩스나 이메일, 우편 등으로 맺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약정을 맺는 것도 가능하다. 무통장 입금이나 신용카드·휴대폰 결제, ARS 후원 등 납부 방법도 다양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