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규홍 총장, 꿈 향해 달려가는 학생들 응원

대학일자리센터를 비롯한 진로진학본부가 '한신, 꿈을 향하는 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연규홍 총장이 이벤트에 당첨된 학생에게 직접 경품을 나눠주며 격려했다.
대학일자리센터를 비롯한 진로진학본부가 '한신, 꿈을 향하는 길'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연규홍 총장이 이벤트에 당첨된 학생에게 직접 경품을 나눠주며 격려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대학일자리센터가 20일 교내 일원에서 ‘한신, 꿈을 향하는 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IPP일학습병행사업단, 경기도형대학생취업브릿지 사업단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청년 고용지원 정책과 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의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는 준비돼있는 1.6km의 코스를 돌며 곳곳에 마련된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얻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중앙도서관 1층 잡카페에서 출발해 △A부스 ‘60주년 기념관’ △B부스 ‘장공관’ △C부스 ‘한울관’을 거쳐 다시 잡카페로 돌아와 응모권을 접수했다.

각 부스에서는 고용노동부에서 시행중인 주요 청년 고용지원 정책들을 설명하고 관련 안내 팸플릿을 배포했다. A부스 ‘60주년 기념관’에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단이, B부스 ‘장공관’에는 대학일자리센터, 마지막으로 C부스 ‘한울관’에는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사업단이 부스를 운영하며 역할을 세분화했다. 또 대학일자리센터는 출발・도착 지점인 잡카페에 청년고용지원정책 홍보 부스를 마련해 학생들에게 커피와 기념품을 제공했다.

특히 이날 연규홍 총장도 행사에 참가한 많은 학생들을 격려하며 경품을 나눠줬다.

참가 학생들은 “학교 전체를 돌면서 취업을 담당하는 전 부서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오늘 얻은 청년고용지원정책에 대한 정보 등을 활용해 취업 준비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우리 센터를 비롯해 IPP일학습병행사업단, 경기도형대학생취업브리지사업단 등 진로취업본부 전 부사가 참가한 행사”라며 “이 덕분에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고 세심하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청년고용정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취・창업 준비에 도움을 주는 한편 센터도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학생 수요자 중심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