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욱 입학처장

이기욱 입학처장
이기욱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동명대학교(총장 정홍섭)는 2020학년도 정시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9%인(정원 내 기준) 163명(가군 24명, 나군 66명, 다군 73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2월 26일부터 31일까지로 공통원서접수시스템(진학어플라이)을 통해 접수받는다.

정시모집 가·나·다군 일반전형은 시각디자인학과와 군사학과를 제외한 전체 모집단위에서 수능 100%로 선발한다. 올해 정시전형에는 가군 시각디자인학과의 전형요소 반영비율이 실기 100%로, 수능 미 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다군 군사학과는 수능 60%, 면접 20%, 체력검정 20%를 반영한다.

수능성적 반영방법은 시각디자인학과를 제외한 가·나·다군 일반전형 전체 모집단위에서 국어·수학·탐구 3개 영역 표준점수 합과 우리 대학 반영점수표에 의한 영어영역의 반영점수를 합산한다. 정원내 모든 전형에서 문과·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수학 가 유형 응시자는 수학영역 표준점수의 10%를 계열에 상관없이 전체 계열에 가산점을 부여한다.

그 밖에 정원 내 평생학습자전형은 고교 학생부 성적 60%, 면접 40%로 선발한다. 정원 외 특성화고동일계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은 고교 학생부 성적 100%로 선발할 예정이다. 학생부 성적 반영방법은 학년, 학기 구분 없이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과목 중 상위 8과목(단, 국어·영어·수학 과목 중 3과목 필수, 과목 중복 가능, 단위 수 반영 안 함)을 반영해 수능 미 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지원사업’에 선정된 △정보통신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공학과 △게임공학과 △정보보호학과 △디지털미디어공학부 등 동명대의 유망학과를 주목할 만하다.

동명대는 입학금 및 4년간 수업료 전액을 면제하는 전체입학수석장학, 1년 수업료 전액을 면제하는 단대입학수석장학 제도를 비롯해 40여 개의 교내 장학금을 지급한다. 그 외에도 약 90여 개의 교외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입학 안내 및 문의: 051-629-1111
■입학 홈페이지: http://iphak.tu.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