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기계공학과・소방방재학과 신설…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인재 양성
합리적인 등록금에 국가장학금 혜택까지 더하면 등록금 부담 제로

서울디지털대 전경
서울디지털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가 내달 1일부터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만으로 선발한다. 4년제 대학에서 2학기 이상 수료했거나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은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며 편입 시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할 수 있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편입학으로 입학 시에는 두 학기 연속 18만원 수업료가 감면된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으로, 한 학기 100만원 내외이며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전문대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 시 입학 첫 학기에 18만 9000원의 수업료 감면 혜택을 부여한다. 또 공무원, 중·소·대기업 등 제휴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을 위한 군위탁전형,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 대상자를 위한 전형별 장학혜택이 마련돼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및 대학이 소재한 서울시 강서구 주민에게는 입학금 면제 및 매 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 소방방재학과 신설로 소방 공무원 및 직계가족에 대한 장학도 추가됐다.

안병수 서울디지털대 학생처장은 “사이버대학에서의 학업은 직장업무 또는 가사와 병행되는 경우가 일반적이어서 편리성과 자율성이 보장되고 경제적 부담이 적어야 한다”며 “이와 같은 점이 반영돼 국내 최다 규모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최근 5년간 재학생 수 1만명을 상회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자격과 학업계획서 샘플을 포함한 모집요강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http://go.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