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음악 편집, VR 체험 가능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강원도교육청 강원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금이)은 강원소프트웨어(이하 SW) 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2018년 12월 SW교육체험센터를 구축하기로 하고 강원교육과학정보원 3층 402.5㎡(122평)을 리모델링해 △SW응용실 △SW드론코딩실 △SW로봇코딩실 △SW놀이터 △SW메이커실 등 모두 5개실을 설치했다.

학생들은 SW응용실에서 디지털 음악 및 영상 제작·편집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드론 코딩, 피지컬 코딩, 텍스트 코딩 활동(SW드론코딩실) △로봇을 활용한 수준별 프로그래밍(SW로봇코딩실) △VR 가상 체험 및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 체험 활동(SW놀이터) △3D펜 및 3D 프린터 활용 도구 제작(SW메이커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강원SW교육체험센터는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한 SW체험교실을 비롯해, SW가족 체험교실 및 토요 SW체험과정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체험교실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약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민병희 강원도교육청 교육감은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한 SW교육의 거점센터로서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융합인재 양성해 미래를 여는 강원교육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