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가 11일 100주년 기념관 3층 국제회의장에서 다양한 인력 양성 주체와의 교류 분위기를 조성하고 산관학 협력 문화의 확산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9 UOS 산관학 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 행사를 통해 서울시립대는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의 변화에 발맞추고자 산업체와 지역사회, 대학이 한 데 어우러져 사회 흐름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2019 UOS 산관학 협력 페스티벌’에는 서울시 공기업과 서울시립대 가족회사,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등이 참여해 기업 홍보관을 운영하고, 서울시립대 세운캠퍼스의 프로젝트가 소개된다.

또 서울시립대 재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창업동아리 등 우수 결과물, 글로벌 탐방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 우수 수기 전시 공간과 함께 3D프린터, 드론, VR 등의 체험 공간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취업멘토링, 지식재산 상담소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서울시립대 출신 김형민 ㈜에이치랩 대표를 초청해 서울휴먼라이브러리 ‘월간 사람책’ 특강을 진행한다.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서울시립대 구성원은 물론 관심 있는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