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사업단이 수상 기념촬영을 했다.
링크사업단이 수상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평택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이동현 교수)이 ‘2019 한국SCM산업 대상’을 수상했다.

평택대에 따르면 6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9년 한국SCM산업 대상’ 시상식에서 평택대 LINC+사업단이 공공부문 단독 수상자로 선정돼 상을 받게 됐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경영)은 디지털 기업 환경에서 각 기업들이 공급사슬 형태로 분업화하는 상황에서 물류, 자금, 정보 관점에서 공급사슬 설계 및 운영을 글로벌 최적화해 기업과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경영혁신 패러다임을 말한다.

이번 수상은 평택대가 교육부의 LINC+ 사업을 통해 스마트 물류, 스마트 반도체 시스템, 스마트 IoT(사물인터넷) 등 3개의 융복합교육과정을 3년째 진행하면서 사회맞춤형 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사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평택항만을 중심으로 한 국제물류 분야의 발전과 관련 업체 간의 산학협력 강화 및 스마트물류 분야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동현 단장(국제물류학과 교수)은 “국내외적으로 물류 분야에도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크게 불고 있어 스마트물류 인재에 대한 산업계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우리 대학은 3년 전부터 교육부의 링크플러스 사업을 통해 스마트물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 단장은 “지난해 국토교통부 물류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에 한국SCM학회로부터 산업대상을 수상했다”면서 “앞으로 더욱 국제물류와 공급사슬 분야 맞춤형 인재를 키우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