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기 광주교대 교수
박남기 광주교대 교수

[한국대학신문 오지희 기자] 한국교육행정학회가 7일 한국교원대학교 대강당에서 연차학술대회 및 총회를 개최해 박남기 광주교대 교수를 제48대 회장(2020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으로 선출했다고 9일 밝혔다.

박남기 교수는 광주교대 총장, 한국교원교육학회 회장, 대한교육법학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국교육행정학회는 교육행정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 개발, 보급함과 동시에 교육행정 현장의 문제들을 과학적으로 연구, 해결함으로써 교육행정의 이론과 실제를 균형 있게 발전시켰다. 나아가 한국교육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67년에 창립된 학회다. 현재 학자와 교육행정가 등으로 구성된 2000여 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다. 2018년에는 사단법인으로 허가를 받아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박남기 차기 회장은 학문후속세대 활동 강화 및 원로학자들의 학회활동 활성화, 교육행정 현장과의 연계 강화, 한국교육행정학 국제 위상 강화, 미래형 교육행정학 기반 구축이라는 학회 운영방침을 내걸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신진학자위원회, 원로학자위원회, 교육행정학연구법연구위원회, 현장연계위원회, 미래교육위원회 등 관련 위원회를 신설해 학회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임을 밝혔다.

아울러 교육행정 및 정책 관련 집단 간 갈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사단법인 한국교육행정학회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를 통해 미래에 적합한 교육행정과 정책의 방향을 제시했다.

박남기 차기 회장은 “사회적 갈등을 넘어 교육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하도록 학회 발전에 헌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