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14일 강서캠퍼스에서 ‘장광효 디자이너의 패션토크콘서트’를 연다.

이번 패션토크콘서트에서는 장광효 디자이너가 ‘세상에 감성을 입히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며 참석자들과 자유로운 질의·응답도 갖는다.

장광효 디자이너는 국내 남성복 1호 디자이너로, 국내 최초로 ‘파리 남성복 컬렉션’에 참가했다. 1980년대 중후반 남성 패션이 전무했던 대한민국에서 ‘카루소’라는 브랜드로 남성복 시장을 처음 개척해 현재까지 그만의 스토리를 이어 가고 있다.

장광효 디자이너는 이번 특강에서 2020 S/S 컬렉션을 중심으로 패션 트렌드뿐 아니라 패션 상품을 대중화하는 마케팅을 강의한다. 또한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한번쯤 고민하는 ‘열정’ ‘도전’ ‘기다림’에 대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패션학과 학생들과 함께 교류할 예정이다.

김은경 패션학과 학과장은 “매년 패션산업 유명인사 초청 특강을 주최하고 있는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에서 올해에는 장광효 디자이너를 모셨다”며 “국내 패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장광효 디자이너 초청 토크 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디자인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사이버대에서 유일하게 패션학과의 패션쏘잉룸 등 오프라인교육 실습 환경을 갖추고 있다. 패션산업에 준비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융합과정 개설과 함께 ‘컴퓨터패션디자인운용마스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패션디자인CAD(텍스프로) 수업 운영 및 시험 대비 무료 특강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