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MARKET 행사 모습.
OPEN MARKET 행사 모습.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천안캠퍼스 10공학관 대강당 및 로비에서 산학협력단(단장 임경호)이 주관하는 ‘2019년 특허기술 OPEN MARKET 행사’를 18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공주대가 가지고 있는 1000여개의 특허기술 중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과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약 200여 개의 핵심 특허기술을 공개 판매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이날 지역 기업체· 특허 발명자·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기술 교류를 통한 대학과 기업의 네트워크 교류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날 보유 특허와 기업이 효율적으로 매칭될 수 있도록 발명자가 직접 참여해 특허에 대해 설명하고 수요 기업의 질의에 응답해 이해도를 높여 현장에서 7건의 기술이전 계약이 체결되는 쾌거를 이뤘다.

임경호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도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통해 대학 보유의 여러가지 자원을 지역 중소·중견기업에 전파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대학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며, 매년 특허기술 OPEN MARKET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