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가 강원도 내 전문대학 가운데 가장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다.
한림성심대학교가 강원도 내 전문대학 가운데 가장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림성심대학교(우형식 총장)가 강원도 내 전문대학 가운데 가장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10일 대학정보공시센터 대학알리미가 공개한 2018년도 전문대학 취업률 현황(2018년 12월 31일 기준)에 따르면 한림성심대학교는 전국 전문대학 평균 취업률인 71.5% 보다 3.5% 높은 75%를 기록하며 2년 연속 강원도 내 전문대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그간 한림성심대학교는 혁신지원사업을 통한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운영, LINC+ 사업을 통한 산업체 주문식교육 실시, 연중 학과별 우수취업자 초청교육 및 취업전문가와 연계한 취업멘토링 등을 운영하며 취업률 상승을 위해 노력했다.

이와 더불어 재학생들이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난해 모의면접시스템을 새롭게 구축・운영했고 취업 정보 안내를 위한 온라인서비스, 교내 취업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구성원 전원이 교내 취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우형식 총장은 “강원도 내 전문대 취업률 1위와 취업률 상승은 학생의 노력과 더불어 이를 뒷받침 하는데 열정을 쏟은 구성원들 덕분”이라며“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융・복합적 사고를 겸비한 전문 기술인 양성을 통해 취업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림성심대학교는 1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137개 전문대학 중 최고점수를 받아 A등급을 획득했으며 1주기 평가에 이어 2주기 진단에서도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