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평생교육원이 10일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고교 2학년) 수료식을 가졌다.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이 10일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평생교육원이 10일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고교 2학년) 수료식을 가졌다.

전문대 연계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교육부에서 전문대학과 연계해 진행하는 고교 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일반고 및 자율고 2~3학년 학생들이 직업교육을 조기에 실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부천대학교는 고교 2학년 재학생 중 직업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외식조리 △뷰티케어&스타일링 △호텔외식음료서비스 과정을 개설해 지난해 8월 12일부터 올 1월 10일까지 약 5개월간 직업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호텔외식조리 39명, 뷰티케어&스타일링 21명, 호텔외식음료 서비스16명 총 모두 76명이 교육을 마치고 수료했다.

김형렬 원장은 “부천대학교에서 위탁교육을 무사히 마치고 수료함을 축하한다. 학생들 모두 부천대학교에서 함께한 시간들이 보람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천대학교는 전문대 연계 고교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역량 증진 및 진로적성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꿈과 진로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