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공정 전문 인력 양성

울산과학대와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가 석유화학공정 전문 인력 양상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울산과학대와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가 석유화학공정 전문 인력 양상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가 22일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교무회의실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학장 나종만)와 석유화학공정 전문 인력 양상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전공 교육과정 및 교재 공동개발 △교육훈련 정보 및 기술의 상호 교류 △교육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 △졸업생의 재교육 및 취업 협력 △재학생의 실습교육 상호교류 △석유화학공정기술교육센터 프로그램 운영 등에 최대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나종만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 학장은 “대학가는 저출산으로 인한 학생모집 위기와 함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교육과정 개편이라는 시대적 요구를 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대학이 협력해 새로운 교육모델을 창출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서로 최선을 다해 협력하자”고 밝혔다.

허정석 울산과학대 총장은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직무교육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편이다. 직무에 따라 교육과정을 짧게 또는 길게 편성하고 그에 따라 집중력 있게 학생들을 가르치면 된다. 울산과학대와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가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직무에 따른 교육과정을 공동개발해서 우리나라 직무교육을 이끄는 선구자가 되자”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