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육학과 등 13개 학과…2월 14일까지 원서접수

문화예술 분야 특성화 사이버대학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가 1월 23일부터 2월 14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문화예술 분야 특성화 사이버대학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가 1월 23일부터 2월 14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민우)는 1월 23일부터 2월 14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학과는 이번에 신설된 항공서비스학과를 비롯해 연극영화학과, 토탈미용예술학과, 실용음악학과, 모델학과, 한국어교육학과, 반려동물학과를 포함해 총 13개 학과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를 비롯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 혹은 4년제 대학에서 1학년(2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35학점(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포함) 이상을 이수한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 혹은 4년제 대학 2학년(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포함) 이상을 이수한 경우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서울문화예술대는 사이버대학 중 유일한 문화예술 특성화 대학으로, 블렌디드 러닝 등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으로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 체계화된 고등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최고의 교수진들이 현장 중심의 온·오프라인 병행수업을 통해 평생교육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 중이다. 학생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류전사’를 양성하고 있다.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시공간을 초월한 학습을 제공하면서도 등록금은 타 대학 대비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더욱이 장학혜택이 풍성해 경제적인 부담도 한층 덜 수 있다. 서울문화예술대는 교육부 인가 4년제 대학이기 때문에 국가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다. △성적우수 장학금 △복지 장학금 △특기 장학금 △산업체 특별 장학금 △협약 공무원 장학금 △농어촌 장학금 △기타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혜택이 학생들에게 주어진다.

육효창 서울문화예술대 부총장(한국어교육학과 교수)은 “정시 2차 모집을 통해 총 13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내 및 해외에서 대한민국을 문화강국으로 선도하고 있는 문화예술 특성화 대학으로서 연극영화학과, 토탈미용예술학과, 실용음악학과, 모델학과, 한국어교육학과, 반려동물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등 모든 학과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