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받아… 동아일보 주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

지난 1월 3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시상식 모습.
지난 1월 3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시상식 모습.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가 ‘2020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2년 연속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4주년을 맞이한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KCAB)’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상이다.

소비자 마음에 퍼스트(first)&베스트(best)로 각인된 만족도 1위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학계 및 산업계의 전문가들의 객관적이며 공정한 품질 평가 등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부문별 대상을 선정,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인지도 상승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이다.

서울사이버대는 2000년 국내 최초로 사이버대 인가를 받아 대학캠퍼스를 조성, 현재 사이버대학 중 최대 규모의 서울 독립 인텔리전트 캠퍼스를 비롯, 전국 주요 8개 지역 캠퍼스를 운영중이다.

2018년에는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직장인들이 선정한 사이버대학 브랜드 1위’에 선정되었고, 2019년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광호 입학처장(경영학과 교수)은 “이번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은 서울사이버대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주신 영광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는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