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 누메루노·지엠테크·하나원자력기술㈜ 1400만원 기탁

청주대가 20일 대학 본관에서 대학 창업생태계 구축 지원을 위한 ‘창업지원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청주대가 20일 대학 본관에서 대학 창업생태계 구축 지원을 위한 ‘창업지원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가 20일 대학 본관에서 대학 창업생태계 구축 지원을 위한 ‘창업지원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청주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누메루노, 지엠테크, 하나원자력기술주식회사는 마련한 특정목적기금 1400만원을 청주대 창업보육센터 창업 지원기금으로 전달했다.

이들 기업은 대학 내 창업 활성화 분위기를 높이고 창업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해 초기 창업자에 대한 긍정적인 창업 인식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

이날 기금을 전달한 지엠테크(대표 이세창)는 오리피스 원리의 신기술 습식집진기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2018년 8억6000만원의 수출 실적을 올렸으며 2019년 충북 유망수출기업인상을 수상한 기업이다.

또 누메루노(대표 이은주)는 아누트‧이중기능에센스‧링클세럼 등 화장품 생산업체로, 2019년 충북중기청 유망창업인상을 수상한 업체다.

하나원자력기술주식회사(대표이사 전준)는 방사선 관리, 전문기술영역, 실험검사 및 분석 전문 기업으로, 식품분석, 농산물분석, 축산물분석, 환경방사능 분석 등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산학기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